본문 바로가기

TIL

[테오스프린트] 테오스프린트 18기를 시작하며

테오스프린트, 설렘과 도전의 시작

 

드디어 제가 테오스프린트에 참가하게 되었어요! 😊 이번 기수는 오랜만에 진행되는 만큼 참가 인원이 더욱 많았다고 합니다. 처음엔 설레는 마음이 컸지만, 협업에 대한 기대와 함께 살짝의 걱정도 있었어요. 그래도 좋은 인연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만들어가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참가 전에 받은 첫 번째 미션은 프로젝트 아이디어를 구상해오는 것이었는데요. 저는 가구 배치 시뮬레이터 사이트, SweetHome을 제안했습니다.
(아쉽게도 준결승까지만 올라갔지만... 여기에서 아이디어를 정리해 공유해봅니다!)

 

SweetHome은 가구 배치를 쉽고 직관적으로 도와주는 가구 배치 시뮬레이터 사이트입니다.
이사 준비나 인테리어를 고민할 때, '이 가구가 내 방에 어울릴까?' 망설였던 적 있으신가요?
제가 이사를 준비하며 직접 아이패드에 하나씩 그림을 그려가며 구상했던 경험에서 이 아이디어가 시작되었어요.
SweetHome에서는 방 크기를 설정하고, 가구 이미지를 업로드한 뒤, 드래그 앤 드롭으로 가구를 배치하며 전체적인 인테리어를 미리 시뮬레이션 할 수 있습니다.
주요 타깃은 이사를 앞둔 사용자이지마나, 서비스가 확장되면 인테리어 업체나 가구 브랜드에도 큰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80명이라는 많은 사람들 앞에서 아이디어를 발표하는 건 정말 오랜만이었는데요.

 

긴장되면서도 설레는 아이러니한 감정을 느꼈습니다. 이게 바로 새로운 도전을 할 때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기분이 아닐까 싶어요. 앞으로 테오스프린트 동안 이런 감정을 자주 느끼게 될 것 같아 더 기대되고 설렙니다! 😊

새로운 사람들과 협업하며 아이디어를 발전시키는 시간이 정말 소중하게 느껴지네요. 앞으로의 도전도 잘 이겨내 보겠습니다! 💪